2021년 9월 1일 수요일

기도회 인도 (21.09.01)

기도회


1.함께 들은 말씀을 두고 기도합시다.


기도하실 때에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하나님께서 하신 약속,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의지할 때에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함께 말씀을 들었습니다. 오늘 시인과 같이 우리도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고 담대히 외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내 편이 되어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신실하신 약속을 온전히 의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승리가 우리의 승리가 되었다는 사실을 우리의 삶 속에서 잊지 않고 드러내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하고 함께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


===============================================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우리와 함께 하시고 삼일 밤 기도회로 다시 모이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하신 약속을 우리는 잊지 않고 하나님께서 그 하신 약속을 신실하게 이루주실 것을 믿으며 이 자리에 나아왔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들으며 주님께서 하신 약속들을 헤아려 봅니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 무엇 하나 이루지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우리가 신실하신 하나님을 더욱 따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신실하시고 거룩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따라 그 신실함이 우리의 신실함이 되어 여호와를 떠나지 않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주여 도와주옵소서.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담대하게 우리의 모든 상황 속에서 외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하나님께 우리 편이 되어 주신다는 사실을 의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옛날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 앞에서 느꼈을 절망감이 우리를 엄습해올 때가 있습니다. 아무 것도 나를 위한 것이 없고 하나님께 아무런 것도 기대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착각이라는 사실을 오늘 깨닭았습니다. 여호와 하나님만이 내 편이 되어주시고 나를 돕는 자 중에 계십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함께 계시고 내 편이 되어주시는데 어찌 우리가 두려워 하겠습니까? 주님을 의지하며 주님을 사랑하며, 주님께서 하신 약속이 이루어 질 것을 확신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두고 기도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떤 것도 주님을 더욱 의지할 수 있을 만한 것이 없습니다. 오직 여호와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과 그 말씀이 이루어진 십자가만이 우리의 연약한 마음이 의지할 하나님의 표적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가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에 더욱 집중하게 하시고 그 말씀이 내 삶 속에 이루어지길 내가 그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길, 그 말씀을 전하며 살아가는 우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2. 코로나 상황을 두고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기도하실 때에, 하나님 아버지 백신이 공급되면서 점점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하향 조정되고 확진자 수도 조금씩이지만 줄어들고 있습니다. 주님 이 나라의 위정자들과 방역 책임자들과 의료진들을 보살펴 주셔서 속히 이 상황에서 호전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코로나로 고통 받는 많은 이웃들이 있습니다. 상황이 빨리 정리되어서 고통을 덜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일상이 회복되어 마음껏 찬양하고 기도하고 예배할 수 있도록 회복하여 주옵소서 하고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백신 접종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신규 확진자 수도 조금씩이지만 줄어들고 있습니다. 창원 지역은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점점 회복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모든 상황과 여건과 결과를 만들어내시는 분은 우리 하나님 여호와이신 줄 믿습니다. 우리가 우리 아버지 하나님께 구하오니 우리의 위정자들과 방역 책임자들과 의료진들을 보살펴주시고 그들이 지치지 않고 속히 상황을 정리하며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그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그들에게 굳건한 의지를 주셔서 모든 상황이 속히 정리 될 수 있도록 그들에게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우리 상황 가운데 함께하여 주시길 간구합니다. 우리 주변 이웃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이웃들이 고통 가운데 있습니다. 일거리가 없고 손님이 없는 가게와 회사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누구의 탓을 할 수 없는 그들의 답답한 심정을 헤아려 주시고 그들과 함께 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이라도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잊지 않고 그들을 위하여 기도할 수 있는 마음을 주셔서 사랑하라고 명령하신 그 명령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을 알아 그 뜻을 따라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의 인도하심, 주님의 함께하심이 필요합니다. 우리와 함께 하여 주옵소서.


한국 교회를 두고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지금은 마음껏 모이고 찬양하고 말씀을 듣고 기도할 수 없는 상황 가운데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와 함께 하여주시고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며 우리의 작은 소리도 듣고 계시다는 사실을 알려주옵소서. 속히 상황이 회복되어 함께 모여서 하나님을 찬양하길 즐거워하며 하나님께 기도하길 기뻐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에 감격하는 우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회복되기 전까지도 지키시고 보호하셔서 주님을 찬양하며 예배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3. 교회와 주변의 이웃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기도하실 때에, 하나님 아버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었지만 함께하지 못하는 성도님들이 아직 많습니다. 영상 예배로 함께 예배를 드린다고는 하지만 함께 어울려 찬양하고 기도하던 그때 보다 무언가 덜하고 부족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주님 함께하시고 그들에게 찾아가 주시고 말씀 안에서 진정한 같은 마음, 같은 뜻을 품는 한 교회로 세워지길 원합니다. 함께하여 주시고, 주일학교와 중고SFC, 대학청년부 친구들에게도 함께 하셔서 교회를 잊지 않고 주님의 복음을 잊지 않고 다함께 모여 함께 예배드릴 날을 기대하며 소망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하고 함께 기도하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님 아버지, 창원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예배 좌석 수는 여전히 제한되어 있고 함께하지 못하는 성도님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하난미 아버지 함께 앉아 함께 입을 모아 찬양하고 마음을 모아 기도하고 생각을 모아 말씀을 듣던 때를 기억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연약함과 넘어지기 쉬운 것을 아십니다. 홀로 떨어져 살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우리는 결코 홀로 떨어져 살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홀로 신앙생활을 계속해 나가는 성도님들을 기억해주시고 교회에 모이길 사모하며 그 사모하는 마음으로 떨어져 있으나 예배에 집중하며, 말씀에 집중하며, 찬양과 기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오직 이 모든 것은 주님의 도우심이 없이는 될 수 없음을 아오니 주님 우리를 움직이시고 살피셔서 우리로 하여금 옛적 같게 하옵소서.


함께 예배할 날을 기대하며 기도합니다. 어쩌면 평소와 전혀 다르지 않는 그대로의 모습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님께서 우리를 창원동일교회라는 이름으로 하나의 공동체로 부르셨음을 기억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교회라는 이름으로 우리를 불러주셨으니 그 이름에 충실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주님의 마음을 알아 우리의 하나됨을 세상 가운데 자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나이도 성별도, 직업도 다른 우리가 모여 서로 섬기며 사랑하는 한 몸이 된 것을 세상 앞에서 자랑하게 하옵소서. 


또한 주일학교와 중고 SFC 대학 청년부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친구들이 교회에 나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기 뜻도 있지만, 부모님의 뜻도 있고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처한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 어떤 상황과 요건 가운데서도 복음을 잊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교회로 부름 받은 감격을 잊지 않도록 그들을 붙잡아 주시길 원합니다. 속히 교회로 모이길 사모하는 마음을 그들에게 품게 하시고 주님의 은혜를 사모하도록, 주님의 말씀을 기대하도록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 주옵소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4월에 보내는 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