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 화요일

4월에 보내는 편지


이번 달의 표지 사진은 제주도 가파도 입니다. 가파도는 청보리 밭으로 유명한데, 청보리 밭을많이 찍질 않아서 예쁜 꽃들과 바다와 하늘이 있는 사진으로 표지를 삼았습니다. 저 멀리 한라산도 보이는 것이 그 때 날씨가 정말 좋았습니다.



총회회관에서 전기 시스템을 점검한다고 정전한 후, NAS 시스템이 완전히 가버렸습니다. NAS 서버만 고장난 것이 아니라 NAS에 들어간 HDD 까지 나가버렸습니다. 원인은 정전이었지만, 사실은 오랜 기간 사용하여 AS 받을 곳도 망해버린 아직까지 작동하고 있는 것이 신기했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조금은 과격한 방법이지만 그래도 장비를 교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체된 장비와 함께 SFC 사역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출유는 출판부 사역의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 주십니다. 정말 하루 종일 박스만 싸고 있어야 할 우리 처지를 구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어마어마한 재고들을 보관도 해주십니다. 참 감사합니다. 비록 계약 관계고 비용을 지불하고 하는 일이지만, 안 받고 안 할 수 있는 일인데, 영세하고 잘 안 팔리는 SFC 출판부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간사 동문께서 일하고 계셔서 SFC 출판부와 SFC에 대한 애정이 가지고 계셔서 감사했습니다.


날주는 한 달은 만드는 것에, 한 달은 배포하는 것에 신경 쓰면서 정말 만만치 않은 작업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월에는 날주 내용을 만드는 데 사용했다면, 4월은 판매하는 데 사용했는데 소감은 출판사로 의외로 구매 연락이 너무 많이 온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도서는 도서정가제가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구매자가 책을 구매할 경우 도매와 소매의 차이가 사실 상 없습니다. 출판 유통은 서점이 가장 큰 자유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점에서 사시면 서점에서 제공하는 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ㅎㅎ 


talk with 카드가 제작 중입니다. 제작을 시작한 것이 작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을 상품으로 낸다는 것은 촬영에 대한 저작권, 모델에 대한 저작권 등등 수 없는 저작권이 얽히고 섥힌 복잡한 상품이라는 사실을 이 카드를 만들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최대한 자체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였고, 안 되면 여러 무료 소스를 활용하여 제작한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대충 2년은 투자해야 제대로 된 카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 만들었습니다. 나오는 시점은 국제리더십컨퍼런스 이후 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간사 수련회를 제주도에서 했습니다. 가파도도 다녀오고 자리돔 물회도 먹어보고 4월의 제주를 즐겼던 이번 수련회였습니다. 신대원 3학년 졸업여행 기간과 곂쳐서 신대원에 재학 중인 간사 동기들과도 만나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즐겁게 보낸 시간도 보냈지만 여러 것을 신경쓰고 출판부 업무를 함께 보아야 했기 때문에 상당히 피곤했습니다.. 특히 이번 정기구독자 중 우편으로 발송된 분들이 상당히 늦게 날주를 받게 되셔서 연락이 많이 왔었습니다. 5월이 되기 전에 날주를 잘 받으시면서 날주 배송이 마무리 되길 바라면서.. 수련회 내내 보냈던 것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